휴먼노마드

[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로 만든 동영상에 오디오아이콘이 보인다면? 본문

지식창고/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로 만든 동영상에 오디오아이콘이 보인다면?

LifeChallenger 2018. 8. 17. 05:41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전입니다.

오랜만에 사용하는 파워포인트 덕분에 자꾸 문제가 발생하네요. 기억을 찾아서 해결하는 것도 한계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이번에 발생한 문제는 오디오가 삽입된 파워포인트로 제작한 동영상에서 오디오 파일을 삽입한 후 나오는 아이콘이 보입니다. 어떻게 해결해야될까요? 


 

파워포인트로 만든 동영상에 오디오아이콘이 보인다면?

 

 

오디오아이콘 삽입

 

 

 

 

오디오 재생도 잘되고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쇼에서는 안보이는 이 오디오 아이콘이 동영상을 제작하게 되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동영상결과물

 

위의 그림처럼 오디오 아이콘이 나타나지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물론, 다른 방법도 있겠지만 제가 주로 사용하는 해결방법은 오디오 아이콘을 화면안(프레임)에서 화면밖으로 내보내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외부노출

 

이렇게 하면 동영상 제작시에 프레임(화면)안의 내용만 출력되기에 외부에 있는 오디오 아이콘은 보여주지 않게 되는 것이죠. 결과물을 한번 볼까요?

 

 

위의 그림과는 달리 오디오 아이콘이 보이지를 않습니다.

 

제가 현재 제작중인 묘안채널의 인트로 영상입니다. 초창기버전인 파워포인트 95을 사용할때만해도 아는 사람이 극히 드물어 조금만 알고 있어도 대단하다는 소리를 들었는데 24년이 지난 지금은 하도 기술이 좋아져서 위의 채널인트로 영상이 허접해 보입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좀더 깔끔한 영상을 제작해야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