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노마드

[파워포인트] 동영상에서 두개의 오디오파일이 겹친다면? 본문

지식창고/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동영상에서 두개의 오디오파일이 겹친다면?

LifeChallenger 2018. 8. 19. 01: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전입니다.

처음으로 만든 동영상제작 목적의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쇼도 완벽하고 기분이 너무 좋아서 동영상을 제작했더니, 슬라이드쇼와는 다르게 인트로 부분의 음악과 본문에 삽입된 음악이 겹치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위의 동영상에서 21초이후로 인트로에 삽입된 오디오와 본문에 삽입된 오디오가 겹쳐서 재생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결해야될까요?

 


 

우선 원인을 분석해보면 인트로에 삽입된 오디오가 설정대로라면 21초에서 끝나고 그 이후로는 본문에 삽입된 오디오가 재생되어야하는데 인트로용 오디오가 지속적으로 재생이 되고 있네요.

 

설정을 보면

 

오디오 설정

 

3번째 슬라이드(21초)에서 끝나야 정상입니다.

내부적인 오류가 생긴 것 같은데 저로써는 정확한 해결책을 찾을 수가 없네요. 결국, 인트로용 오디오를 잘라내기 하는 수밖에 답은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어차피 모로 가도 서울만 간다면야, 똑같은 결과아닐까요?

 

제가 사용한 방법은 이렇습니다.

 

"오디오파일을 사용하는 부분만큼 잘라내는 것이죠." 그리고 다행이 파워포인트 2016에는 이런 기능이 존재합니다.

바로 [오디오 트리밍]이란 메뉴이죠. 트리밍이란 "다듬다"는 의미입니다.

 

오디오트리밍

 

오디오아이콘을 클릭후 오디오도구>재생을 누르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오고, 왼쪽 상단에 보면 오디오 트리밍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오디오맞추기

 

 

오디오 맞추기 대화상자가 나오며는 위의 타임라인을 제가 원하는 시간으로 맞추면 되겠네요. 제가 의도하는 끝나는 시간은 20초 50입니다.

저장을 하고 동영상을 제작해보았습니다.

 

 

인트로용 오디오가 정확히 3번째 페이지가 끝나는 시점에서 중지되네요.

어쩌면 이러한 방법이 정상적인 해결방안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단지 저의 해결책이 이런 것일뿐이고 실제로 효과가 있으니까요. 혹시 다른 방법을 아시는 분은 공유좀 해주세요.

 

 

아래의 동영상 링크는 제가 파워포인트로 만들어 본 첫 동영상입니다.

 

 

아직까지는 미흡하지만, 좀더 공부해서 더 나은 영상을 제작하려고 합니다. 응원해주세요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