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노마드

반백 중년의 홈페이지 제작 - 야!! 너두 할 수 있어 본문

휴먼노마드로 살아 가는 법/아르메니아

반백 중년의 홈페이지 제작 - 야!! 너두 할 수 있어

LifeChallenger 2021. 8. 31. 04:11
반응형

코로나19 시대로 인해 새로운 도전에 나서다.

 

그동안 가지고 있던 쥐뿔만한 경험으로 세상을 돌아다니면서 유유자적했던 나! 이런 나조차도 비대면을 지향하는 코로나19 시대를 비껴가지 못했다. 인생의 종착점으로 생각한 아르메니아에서 발이 묶여 이도저도 못하는 신세 !

 

결국, 이 고난의 시기를 벗어나기 위한 방법은 오로지, 소량 물건을 떼어와 비대면 시대에 맞추어 온라인 판매를 시작해야하는데, 그동안 인스타그램에 가뭄에 콩나듯이 음식사진을 올리고, 블로그에 내가 경험하던 일들을 하나둘씩 올리는 것이 다였던 나에게, 온라인 판매를 위한 홈페이지 제작은 또 다른 시련이었다.

 

50을 훌쩍 넘긴 반백의 신세에 홈페이지 제작을 배우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한 나는 결국 홈페이지 무료제작 사이트를 기웃거릴 수밖에 없었다. 지인의 소개로 Wix를 시작했지만, 인터넷이 느린 이 곳, 아르메니아에서는 페이지 한장 한장을 만들 때마다 기다림의 연속, 그래서 포기하고 또 다시 여러 곳의 무료제작 사이트를 돌아다니다 결국 크리에이터링크라는 무료제작사이트에 접속하게 되었다. 

 

크리에이터링크 시작페이지

 

 

크리에이터링크와의 만남 https://creatorlink.net/

 

크리에이터링크라는 홈페이지 무료제작 사이트를 시작하기전 홈페이지제작방법 5단계라는 동영상을 보았다. 그리고 신기했다. 블럭이라는 개념, 마치 내가 원하는 부분을 하나하나씩 블럭쌓기식으로 만드는 홈페이지라는 개념이 신선하게 다가왔다. 나처럼 홈페이지 제작에 무식으로 도배한 사람에게는 재미있는 개념이고 더욱이 쉽게 이해가 되었다.

 

홈페이지 제작방법 (5단계)

 

 

그래서, 우선 하나의 홈페이지를 연습삼아 만들어 보았다. 과연 동영상에서 말한 방법처럼 쉬울까? 그것은 홈페이지를 만들다 보면 알게될 것 같다. 그렇게 나의 인생 첫 홈페이지가 드디어 만들어졌다. 

 

kstore.creatorlink.net

 

 

아주 초라해 보이고, 비록 하루도 안되는 시간에 뚝딱 만들어진 홈페이지이지만, 크리에이터링크라는 홈페이지 무료제작사이트의 장단점을 알아보기에는 충분한 시간이었다. 물론,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더욱 많은 내용들이 있겠지만, 어디 첫술에 배부르겠는가 ?! 

 

우선, 장점을 이야기하자면, 쉽다. 다른 홈페이지 제작사이트의 경우, 템플릿(이미 만들어진 양식)을 기본으로 한다면, 크리에이터링크는 블럭쌓기놀이는 하듯이 하나 하나 쌓아가면 된다. 물론, 초보자인 나에게는 가끔씩 보이는 고난이도의 난제가 보이지만, 충분히 도움말을 통해 풀어갈 수 있었다. 위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나는 아르메니아에 살고 있고, 따라서, 나의 잠재고객은 아르메니아인들, 그러하기에 모든 내용은 아르메니아어로 되어야하는데 문의하기 블럭에는 한글로 고정되어 있어 아는 지인에게 물어물어 겨우 아르메니아어로 바꿀 수 있었다. 

 

한글로 고정되어 있는 문의하기 블럭

 

 

크리에이터링크의 단점과 조우하다.

 

내가 생각하는 크리에이터링크의 단점이 바로 이 부분이다. 한국인이나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은 하등 상관이 없겠지만, 요즘처럼 글로벌한 시대에 어디 언어가 달랑 2개뿐이겠는가 !, 물론 한국마켓을 목표로 한다는 것은 이해가 되는 부분인데, 사실, 나처럼 외국인을 상대로 홈페이지 제작을 하는 사람이라면, 그리고, 그 사람이 컴맹이라면 할 말이 없다. 이런 부분때문에 실질적으로 쇼핑몰 블럭이 아닌 갤러리 블럭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밖에 없었다. 쇼핑몰블럭에는 수정되지 못하는 많은 부분(내가 생각하기에)이 있어 나에게는 그림의 떡이 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나서, 오늘에서야 나는 내가 원하는 홈페이지를 아주아주 단순하지만 만들 수 있었다. (댓글 블럭은 포기했다. 고정된 한글을 아르메니아어로 바꿀 방법이 없기에)

 

stickerlab.creatorlink.net

 

홈페이지의 틀을 만드는데 1시간, 내용을 채우는데 4일.. 이렇게 해서 나는 나만의 홈페이지를 만들었다. 그리고 오늘 또 하나의 단점과 조우하였다. 그것은 업로드할 수 있는 용량이 200메가라는 것 !!!! ㅠ.ㅠ

갤러리의 탈을 쓰고 있지만, 엄연히 쇼핑몰이라는 알맹이 덕분에 업로드되는 이미지 사진이 많다보니, 어느덧 200메가의 용량은 한계에 다다르고 있다. 물론, 유료로 업그레이드하면 용량의 한계에서 벗어나겠지만, 아직 나는 시작도 못해보았다. 그리고, 사실, 온라인 판매가 잘될지 안될지도 모르는 지금, (나중에야 돈벌면 업그레이드를 통해 홈페이지를 유지해야겠지만) 선뜻 유료로 업그레이드한다는 것이 썩 내키지 않는다. 

 

크리에이터링크의 용량제한 200 메가

 

그래서, 이 압박에서 벗어날 방법이 뭐가 없을까 고심하던중 보이는 문구하나 "사용후기 쓰고 용량을 두배로!!"

결국, 나는 용량제한을 벗어나기 위해 사용후기를 쓰고 있다.  

 

무료 저장용량 확장이벤트

 

물론, 용량제한을 벗어나기 위해 일평생 안쓰는 사용후기를 쓰고 있지만, 이것 하나만 기억하자 !!, 그렇게 해서라도 크리에이터링크라는 홈페이지제작사이트를 벗어나지 않으려는 노력 !

 

나중에 더 사용하다보면, 더 많은 장단점을 알 수 있겠지만, 2주간의 시간을 크리에이터링크에 대해 공부해본 결과, 나같은 초보자도 쉽게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실, 나와 동갑내기 친구에게 내가 만든 홈페이지를 보내주고 친구가 신기해하는 것을 보자, 내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친구에게 한마디 했다. 마치 광고에 나오는 문구처럼...

 

야! 너두 할 수 있어..

 

만약, 당신도 나처럼 홈페이지 제작에 대해 무뇌한이라면, 이 말은 당신에게도 해당되는 말이다. !!!!!

크리에이터링크? 정말 쉽다. !!!!

 

반응형
Comments